안녕하세요.
㈜해천마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해마 양식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어업회사법인
(주) 해천마는 2005년 한국해수관상어센터로 창업하여 10종의 Clownfish와 7종의 해마를 생산하여 국내 유일의 해수관상어 생산기업으로
국내외시장에 공급해왔습니다.
  • 인사말
  • CEO 약력
2011년 베이징에서 열린 펫 국제전시회에 참가하여 우리가 생산한 해마를 전시하던 중 중국바이어로 부터 처음으로 중국의 거대한 TCM (Traditional Chines Medicine)시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귀국 후 해양수산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대규모의 해마생산기술개발을 위한 본격적인 연구에 착수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우리보다 먼저 기술확립을 하고 있는 세계유수의 해마생산기업들을 제치고 2014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양을 생산하는 해마기업의 최선두에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 2016년에는 회사를 어업회사 법인 (주)해천마로 전환하였으며 정부지원(4억8500만원)으로 해마대량양식을 위한 시설을 확장하여 본격적인 해마양식에 돌입하였습니다.

해마는 약 500년 전 부터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제국에서 약재나 식재료로 널리 사용해 올 정도로 해마의 효능이 뛰어났지만 해마자원의 생태적 특성과 환경의 변화로 전세계적으로 해마의 서식장 파괴와 해마의 생물학적 특성인 이동성이 적고 도피능력까지 없어 한번 인간의 눈에 살고 있는 장소가 노출되면 전멸할 수밖에 없는 사유와 함께 번식력이 매우 낮아 자원의 재생이나 회복속도까지 늦어 세계적인 멸종위기 종으로 분류되어 보호를 받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세계해마의 80%를 소비하고 있는 중국의 경제대국으로의 진입은 더욱 해마의 소비를 극대화시키는 역할을 하게 되어 해마의 수난은 더욱 심화될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멸종위기에 처한 해마자원의 보호와 인류의 건강을 위해 소비할 수밖에 없는 많은 소비자 들을 위해 지금까지 꾸준하게 개발해온 해수어 생산기술을 정부의 지원을 받아 세계초일류로 업그레이드시키는데 성공함으로써 멸종위기에 처한 해마자원을 보호 하는 한편 인류의 건강증진에 일조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저희 ㈜ 해천마는 제주대학교 의과대학과 해양과학대학 전문가들과 공동으로 해마가 가지고 있는 좋은 기능을 과학적으로 규명해나가면서 생산한 해마를 건조가공 하는 한편 미세분말로 국내 건강식품산업에 원료조달을 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해마의 세계적인 전시관을 만들어 양식생산과 가공공정을 소비자가 직접 볼 수 있게 하여 청정제주의 용암해수와 HACCP가공시설을 통하여 청정 제주해마의 고귀함을 알릴 수 있는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 ㈜해천마의 회원사 들을 양식사업단인근에 유치하여 고부가가치 건강식품과 화장품, 해마 주, 해마차등의 생산공장을 직접 견학할 수 있도록 하여 관광객이 직접 방문하여 보고 먹으면서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해마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일차산업에서 6차 산업에 이르는 융•복합단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아직은 시작단계에 불과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처음 시도하는 해마양식산업과 세계적인 해마양식사업단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정부의 관심과 뜻있는 기업과 관심 있는 여러분들의 성원을 기대 합니다.

㈜해천마는 아름다움과 건강을 통하여 인류가 행복한 삶을 누려 나가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다짐하는 바입니다.

㈜ 해천마 대표이사 노 섬